2016. 1. 15.

대학동 | 7분도초밥



대학동(신림9동)에 있는 깔끔한 초밥집 7분도초밥. 고시촌이라고 불리는 이 동네에 사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있는 웰빙마트 맞은 편에 위치해있다. 가게 이름이 7분도초밥인 이유는 7분도로 도정한 쌀을 쓰기 때문이라고. 메뉴는 초밥세트가 대략 1만원에서 1만5천원 사이. 덮밥과 탕류는 6-7천원 정도. 타코와사비 같이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고 저렴한 가격대의 사케도 있다.

나는 2인이상부터 주문 가능한 7분도세트초밥을 주문. (1인가격 12,000원) 1인당 9pcs 의 초밥이 나오고 돌솥밥과 대구탕이 나오는 메뉴다. 




기본으로 나오는 죽과 장국 그리고 반찬들. 샐러드, 배추김치, 오징어젓갈, 락교와 초생강. 사진엔 없지만 도시락용 김도 나온다.



그리고 초밥! 초밥의 회가 길게 나온다. 두께는 얇은 편. 간장새우초밥이 많이 안짜고 맛있었다. 다른 초밥은 무난한 맛이었다.



대구탕과 돌솥밥은 하나로 나와서 둘이 나눠먹을 수 있게 나온다. 대구탕에 생선이 꽤 큼직하게 들어있고 국물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었다. 돌솥밥도 물을 부어서 누룽지까지 해먹을 수 있다. 초밥도 먹고 배부르게 식사도 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메뉴다.

원래 이 동네에서 초밥으로 유명한 곳은 니와라는 회전초밥집이 있는데 지나가면서 보니까 추운 날에도 밖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굳이 동네에서 줄을 서서 뭔가를 먹고 싶지 않으므로 니와를 갈 일은 없을 것 같다. 7분도초밥이 자리도 매우 쾌적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괜찮은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