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5. 2.

왓챠 DB 신청하는 법



왓챠 도서 DB가 좀 엉망이다.
그동안 (비공개)블로그에 내가 본 영화, 드라마, 책 목록을 기록해왔는데
왓챠에 도서가 추가되면서 왓챠에 기록하기 시작,
몇몇 도서들이 없었고 특히 옛날 만화 DB가 부족했다.
(제목이 이상하거나 저자 정보가 없는 책도 있음)


그래서 다른 도서어플을 찾아볼까 하다가
어플을 여러개 쓰는 것보다는 하나로 관리하는게 좋아 망설이던 중에
따로 왓챠 DB를 신청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왓챠 어플에서 마이페이지>설정>고객센터에 들어가면
DB수정/추가 요청하기 가 나온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YvBe8eH25gqOjAmKWsnl-ow0zzF8D14-vIIxr_god6-tN9w/viewform


신청서 양식에 <요청 작품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URL> 항목이 있는데
왓챠 도서DB는 알라딘서점과 연동되어 있어
주로 알라딘서점에서 검색해서 넣었다.
(이러면 승인이 좀더 빠르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내가 어릴 때 보았던
2000년대 순정만화들을 대거 추가 요청했다! (뿌듯~)
대략 반영되는데는 약 3주 정도가 소요되는 듯.



<아쉬운 점>

알라딘서점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절판된 아주 오래된 책이나
독립출판으로 나온 책은 (ISBN 발급받은 책임에도)
몇달이 지나도 등록 승인을 받을 수 없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