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3.

대학동 | 백가집 (고시촌 3500원 백반집)





35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의 백반집. 요즘 3500원이면 거의 김밥 한 줄 가격인데, 고시촌에서도 이정도 가격대의 밥집은 백가집이 거의 유일하지 않을까 싶다. 고시식당이 아니고서야 대부분의 고시촌 식당들도 김치찌개를 7천원쯤은 받는다.

메뉴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등. 구성은 밥과 기본 밑반찬(김치와 김 정도) 그리고 계란후라이!!! 그런데 여기서 더 대박인건 500원만 추가하면 계란후라이를 고등어구이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4천원에 찌개와 생선구이까지 나오다니~~

나는 생선을 좋아해서 500원을 추가해 먹었다. 맛은 나쁘지 않고 평범했다. 김치찌개는 딱 가격만큼의 퀄리티. 확실히 7천원짜리 김치찌개랑은 다를 수밖에 없는듯ㅎㅎㅎ 그래도 이 가격에 집밥 느낌의 밥을 먹을 수 있다는건 꽤 괜찮은 것 같다. 특히 된장찌개는 약간 시골된장맛? 청국장처럼 구수하니 맛이 좋았다. 찌개가 좀 부족해도 생선까지 있으니까 포만감도 있다. 가성비는 좋다! 다만 청결도면에서는 조금..... 깔끔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