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시간
7:00 ~ 23:00
가격대
아메리카노 4,800원
카페라떼 5,500원
번잡한 강남역에서 그나마 한가한 4번 출구로 나와 쭉 걸어가면 통유리 건물로 된 SPC스퀘어가 나온다. SPC스퀘어는 SPC그룹 식음료 브랜드들이 있는 건물이다. 1층에는 베라피자, 라뜰리에, 커피앳웍스가 자리를 나눠 쓰고 있다. 음료 주문 후 1층 자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밖에서 보기에는 시원스럽고 넓어 보였는데 막상 들어가면 앉을 자리가 마땅치 않고 약간 시장통 분위기. 음료 제조하는 곳에 붙어있는 바(bar) 자리에 겨우 앉을 수 있었다.
커피앳웍스 바닐라라떼가 바닐라빈으로 만든다길래 방문했는데 주문하려고 보니 메뉴판에 나오지 않아 어리둥절. 메뉴판이 매우 심플하고 불친절하다. 직원에게 물어 주문하였다. 메뉴 이름은 바닐라빈 크리미 라떼(5,500원)라고. 그리고 얼마 전에 처음 마셔본 니트로커피(질소커피)가 맛있길래 함께 주문. 여기 메뉴로는 클라우드N커피(6,000원)다.
앉은 자리가 맘에 들지 않아 조금 빈정 상해 있었는데 음료 맛은 좋았다. 바닐라빈 크리미 라떼는 이름처럼 정말 크리미했고 바닐라빈도 엄청 들어가 있어서 진하고 달달했다. 바닐라 라떼는 시럽보다는 파우더가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파우더는 무슨! 바닐라빈이 짱이다!!! ㅋㅋㅋ
클라우드N커피는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를 주입해 맥주 같은 거품을 낸 것이다. 생맥주 나오는 기계 같은 걸로 뽑는데 벌컥벌컥 마시면 정말 커피가 아니라 맥주를 마시는 기분이다.
가격대는 스타벅스보다 약 천 원 정도 비싸지만, 해피포인트 적립이 되니 큰 차이는 안 나고 커피 맛이 괜찮으니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것 같다. 다만 강남 SPC스퀘어점은 자리가 너무 별로... 다음번엔 다른 지점을 이용할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