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1.

강남 | 탄탄면 공방 (혼밥하기 좋은곳)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Last order 21시)
구정, 추석 당일 휴무

가격대
탄탄면 8,000원  
탄탄면 교자세트 12,000원





강남 대성학원 근처에 탄탄면 공방이 생겼다. 홍대맛집으로 유명해지더니 이제 여기저기 매장이 생기나보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근방에 매장이 생기고 나서야 방문ㅎㅎㅎ

주문은 자판기로 하고 모든 좌석은 바(Bar) 형식이다. 혼밥 하기에 좋을 듯. 메뉴는 탄탄면과 매운 탄탄면, 면 대신 밥이 말아져 나오는 탄탄 라이스로 오직 탄탄면으로만 승부하는 곳이다. (이렇게 단일 메뉴만 파는 곳이 믿음이 가지!!)

나는 기본 탄탄면에 교자가 포함된 세트메뉴를 주문.

탄탄면은 원래 중국 음식으로 땅콩, 마늘 등을 볶아 돼지고기, 파 고명을 올려 매콤하게 비벼먹는 요리라고 한다. 중국에서 흔하게 먹는 비빔국수라고. 이렇게 진한 육수가 들어간 탄탄멘은 일본식이라는 것 같다. (일본에서 요리를 배워 창업을 했다고)

그래서 그런지 땅콩만 빼면 거의 일본 라멘과 비슷한 맛이다. 국물은 빨간색이지만 오히려 라멘보다 느끼한 것 같기도. 첫맛은 맛있었는데 먹다보니 금방 느끼해져 질려버렸다. 내가 느끼한 걸 잘 먹는 편인데도ㅠㅠ 이건 내가 견과류의 기름진 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면은 생면으로 적당히 탱탱하고 괜찮은 느낌이었다.

기대했던거에 비해서는 평범하고 무난한 곳이었다. 꼭 찾아가 먹고 싶진 않지만, 누가 먹자고 하면 거부하지는 않을 정도의 식당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